메뉴 바로가기



임시비주얼

학년반 안내
6학년 2반  담임 이신 조해영 선생님입니다.

6학년 2반  담임 이신 조해영 선생님입니다.



12월15일 알림장
**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을 가져라

자녀가 학원에만 가면 그것으로 공부가 다 된 줄 아는 부모들, 학교와 학원, 과외수업을 받느라 바쁜 학생들. 잠도 못 자면서 여기저기 공부하러 다니기 바쁜데 왜 성적이 오르지 않을까. 이유는 '배우기'만 해서입니다.

배우는 단계까지는 아직 완벽하게 내 것이 된 게 아닙니다. 특히 처음 배울 때는 학원이나 과외가 큰 도움이 되지만,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곤란합니다. 모든 공부의 과정을 생략하고 배우기에서만 그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수업을 하다 보면 학습기피증이 생긴 학생을 종종 봅니다. 부모의 지나친 의욕으로 배우는 즐거움을 상실한 경우입니다. 모든 일은 균형이 맞아야 합니다. 배우는 시간과 익히는 시간을 적절히 안배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뭐든지 지나치면 모자람만 못합니다. 배우는 것은 도기를 만드는 것으로 치면 이제 겨우 점토로 형상을 만든 것에 불과합니다. 형태는 만들어졌지만 색깔도 없고 쉽게 부서질 정도로 약한 단계의 공부만 마친 것입니다. 그래서 만들어진 형상(배우기)을 굽는(익히기)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어디서든 1시간을 배웠다면 3시간은 스스로 공부해야 합니다. 학교에서 배웠든, 독학을 해서 이해했든 간에 반복적으로 연습해 내 것을 만들어야 합니다. 공부의 경쟁력은 선생님에게서 배운 것을 스스로 학습하는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
* 한자
<학사일정>
12.13(수): 수학경진대회 (1단원 - 5단원)
12.26(화)~12.28(목): 2학기말 단축수업 (13:50 하교)
12.29(금): 겨울방학식(10:40 하교)


빠른 메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