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한양초등학교의 음악교육은 음악성을 계발하고 풍부한 정서와 창조성을 키웁니다.

한양음악교육의 목적

한양 음악 교육의 목적은 21세기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자질을 키워 주기 위해 창의성을 기르고 심미적 체험을 통하여 예술적 심미안을 높이며 도덕적 품성을 연마하여 풍요롭고 의미있는 삶을 영위토록 하기 위함이다.

한양 음악교육의 방침

  • 교육과정에 충실한 교육을 한다.
  • 학습자의 관심, 흥미, 필요를 충분히 고려하여 내용을 선정한다.
  • 세계화에 대비하여 우리 문화에 대한 주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전통음악을 강조한다.
  • 심미적 체험을 할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 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찾고 계발할 수 있도록 한다.
  • 활동 중심으로 가창, 기악, 창작, 감상 등의 내용을 골고루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 학습자의 발달 수준과 능력에 맞게 교육과정 내용을 적절히 재구성하여 지도한다.

한양 음악교육운영의 특색

한양 음악교육의 특색
음악교육의 장 운영의 특색 및 방법
정규 음악 시간 전문소양을 가진 교사가 음악 수업을 담당함. 3학년부터 6학년까지는 음악실로 이동하여 음악의 이론과 체험을 조화롭게 학습함.
특기적성부의 상설 운영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바이올린부, 첼로부, 플푸트부, 가창부를 상설또는 비상설로 운영함.
다양한 특활부서 운영 합주부, 보컬부, 사물놀이부를 운영하여 각자의 흥미와 재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
음악경연대회 매년 가을에 음악경연대회를 개최하여 가창, 기악분야의 재능을 가진 어린이를 발굴, 육성함.
다양한 활동의 기회 제공 학예회나 신입생 환영회 등의 행사를 통하여 어린이들이 연주할 기회나 감상의 기회를 제공함.

음악교육모습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음악교육 모습

첼로 바이올린 플루트 합주모습

빠른 메뉴

위로